비즈니스 오브젝트는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리포트 "CPM 스위트 소프트웨어 2006년 전세계 시장점유율 통계"를 인용해 자사가 2006년 하반기부터 2007년에 걸쳐 인수합병등에 힘입어 전세계 CPM 시장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발표에 따르면,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CPM 전문기업인 카테시스와 ALG 소프트웨어를 인수하면서 매출기준 전세계 CPM 시장에서 8.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비즈니스 오브젝트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인 트레버 워커는 "비즈니스 오브젝트가 기록하고 있는 시장 점유율은 우리가 CFO들을 위해 발전된 통합 EPM 스위트를 공급 하고 있고, 이 시장에서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라며 "우리는 비즈니스 오브젝트와 카테시스, ALG, SRC의 기술을 신속하게 통합하여 EPM에 대한 로드맵을 고객들에게 제시함으로써 진화하고 있는 EPM 시장에서 우리의 차별성을 부각시키고,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오브젝트 EPM 스위트는 이미 6,000여 고객이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 6개월간 LifePoint Hospital, ICI Paints, Republic Bank Limited와 같은 고객사를 추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2006년 전세계 CPM 시장규모는 재무 리포팅에 대한 정확성과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수요증가에 힘입어 전년대비 20.2% 성장한 1억 5,500만 달러라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