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핑포인트, 국정원 보안적합성 검증필 획득

티핑포인트(www.tippingpoint.com)의 침입방지시스템 '티핑포인트 1200(TippingPoint 1200)'과 '티핑포인트 2400(TippingPoint 2400)'은 외산 보안장비 최초로 국정원 보안적합성 검증필을 획득했다. 지난 10월 보안적합성 검증 심사를 신청한 이래 약 1년여 만에 획득한 것이다. 이로써 그동안 외산업체들에게 굳게 닫혀 있던 공공시장 문이 공식적으로 활짝 열리게 됐다.

보안적합성 검증제도는 국가정보통신망의 보안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국가 · 공공기관에 도입하는 정보보호제품의 보안적합성과 안정성을 사전 검증하는 제도로서 지난 2006년부터 시행됐다. 보안업체들이 국내 공공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CC인증과 보안적합성 검증필을 획득해야 한다.

티핑포인트 박진성 이사는 "티핑포인트가 외산 보안제품 최초로 보안적합성 검증필을 획득함으로써 이제 국가 · 공공기관들도 국산 · 외산 제품의 구분 없이 실제 수요 및 용도에 적합한 최적의 제품을 선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보안적합성 검증필 획득으로 티핑포인트는, 앞으로 공공기관 · 지방자치단체 · 교육청 및 산하교육기관 · 국공립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공공시장 적극적인 공세를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