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및 MCN 사업 활성화 위해 전략적 협업

 
[아이티데일리] 넵튠(대표 정욱)은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와 콩두컴퍼니(대표 서경종)에 총 205억 원의 지분 투자를 결정했으며, 3사간의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해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 대표 및 주요 경영진이 넵튠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23일 공시했다.

넵튠 측은 이번 투자가 ‘보는 게임’ 시장과 가장 밀접한 e스포츠 및 MCN(Multi Channel Network)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 관계 확보 차원이며, 향후 블록체인 생태계에 접목시킬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강점을 가진 회사라는 점에서도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넵튠은 샌드박스네트워크 지분 23.9%를 110억 원에, 콩두컴퍼니 지분 26.4%를 95억 원에 인수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즐겁게 하겠다’는 비전 아래 모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현재 키즈, 게임, 먹방, 음악, 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 그룹을 150팀 이상 보유하고 있다.

콩두컴퍼니는 글로벌 e스포테인먼트(e-sportainment) 회사를 지향하며 구단 운영, 게임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e스포츠/게임 콘텐츠 사업, 리그 개최 등 다양한 e스포츠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6년 프로게임단 ‘콩두’를 창단한 이래 현재 총6개 프로팀, 40여 명의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콘텐츠 사업의 경우, 트위치, 도위TV, 아프리카TV, 롱주TV, 유튜브, 카카오tv 등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정욱 넵튠 대표는 “‘보는 게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라며, “그런 의미에서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는 더 없이 좋은 파트너”라고 말했다.

한편 뉴주(Newzoo)에 따르면, 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는 2017년 7억 달러에서 2018년 9.1억 달러로 2012년부터 2020년까지 35.6%의 연평균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 스트리밍 시장에서 e스포츠 시청자 수는 4억 명에 달하며, 연령별 e스포츠 시청자 비율은 10대가 27%, 21세부터 35세까지가 53%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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