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손중산 박애기금회(총회장 이아중)와 홍콩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인비타리스가 중국의 국부인 쑨원(孫文)의 박애정신을 기리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발행하는 가상화폐 비트카리타스 토큰 ICO를 진행한다.

ICO로 발생하는 수익의 25%는 손중산 박애기금회로 기부된다. 비트카리타스 토큰의 구매자는 세계아동기금과 유엔아동기금, 유엔난민구호기금, 전쟁난민구호기금 등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것과 동일한 자선행위를 하는 셈이다.

 

비트카리타스 토큰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타리스(Bittaris)를 통해 거래되며 기존의 암호화폐의 한계점으로 지적된 실물구매력을 갖추기 위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및리조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세계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회사인 Blockchain Solutions가 지분참여 및 토큰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기술적인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비타리스 거래소의 이무형 대표는 “최근ICO를 이용한 사기나 먹튀로 인해 암호화폐에 대한 좋지않은 인식이 확산되고 있어 아쉽다”며 “비트카리타스 투자자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기부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비트카리타스코인은 16일부터 비타리스거래소의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비타리스 거래소 또한 베타버전으로 오픈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