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전문 교육문화기업과 제휴, 취학 전 자녀에 유용한 콘텐츠 확대 예정

▲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가 누적 이용자수 1백만 명을 돌파했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지난해 6월 출시한 IPTV(U+tv) 유아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1년여 만에 누적 이용자수 1백만 명을 돌파(4월 30일 기준)했다고 16일 밝혔다.

서비스 이용 패턴 분석결과, ‘책 읽어주는 TV’와 AR(증강현실)기반 서비스 ‘생생자연학습’의 이용빈도가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책 읽어주는 TV’는 베스트셀러와 우수동화 330편을 구연동화 전문 성우 목소리로 직접 들려주는 ‘아이들나라’의 서비스로, ‘알사탕’,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 등 98편의 자체 제작 콘텐츠는 물론 베스트셀러 및 인기 작가의 신작 중심 콘텐츠 15편을 매달 업데이트해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누적 1천만 회 이상의 이용 횟수를 기록했다.

AR 자연관찰학습 콘텐츠인 ‘생생자연학습’은 공룡, 동물, 곤충 등 54가지 캐릭터를 생동감 넘치는 3D 그래픽으로 보여주고 각종 울음소리 듣기, 가상 먹이주기 체험 등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 화면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EBS 다큐프라임, 핑크퐁 동요 등 관련성 높은 350여 개의 VOD를 함께 보여줘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어린이 전문 교육문화기업과 제휴를 통해 위인전, 자연과학, 인문사회 도서 등 자녀 취학 전 유용한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현재 IPTV에 적용된 AI 기능과 UI를 영유아 맞춤형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홈미디어 마케팅담당은 “IPTV 서비스는 콘텐츠, 디바이스, 고객의 차별화가 확실하기 때문에 우리 회사가 성과를 잘 낼 수 있는 분야”라며, “‘아이들나라’의 상품성을 지속 강화해 홈미디어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 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홈미디어 분야 일등을 목표로 IPTV를 중심으로 한 홈 사업 성과 창출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매년 급성장하는 키즈 시장을 주목해, 소비자들의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 또는 변경 시점이 자녀의 성장 사이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키즈 시장을 겨냥, IPTV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분기 LG유플러스 IPTV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367만 2,000명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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