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피디, 대통령 선거 UCC 특집 채널 열어

동영상 UCC사이트 맥스피디(www.maxpd.com)는 2007 대선 UCC 특집 채널을 열고, 이를 기념해 '대선 후보에게 바란다' UCC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기획채널에서는 최근 대권 레이스에 뛰어든 20여명의 예비 대통령들의 연설 장면이나 경선현장, 패러디, 만화, 대선관련 뉴스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UCC 동영상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 채널은 인공지능 에이전트 기술이 적용돼 자동으로 각 정당 후보별 동영상과 정당별 동영상을 카테고리화 한다.



▲ 대선 UCC 이벤트가 열리고 있는 맥스피디 싸이트 초기 화면




'대선후보에게 바란다' 이벤트는 네티즌 유권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선후보들에게 공개 질의문이나 메시지를 전달하는 UCC를 이달 30일까지 올리면 조회수 순위에 따라 50여점을 선별해 닌텐도DS, 아이팟MP3, 의류상품권, 펜션무료이용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맥스피디를 운영하고 있는 페이지온 장세영 대표는 "지난 대선의 화두가 인터넷이었다면, 최근 미국 대선의 UCC 열풍과 같이 이번 대선은 단연 UCC 선거전이 될 것"이라며, "대선 UCC 기자단 모집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 해 UCC가 건전한 선거문화 정착에 순기능을 할 수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공지능형 UCC사이트 맥스피디는 서울대 벤처동아리와 전기공학부 출신이 주축이 돼 지난 2005년 5월에 설립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전문업체 페이지온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