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골프장 정보 및 개인 캐디 기능







한국HP는 최근 GPS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업체 지코어와 공동으로 골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 PDA 제품 '아이팩rx5965' 전용으로 출시했다.

이 골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는 약 220여개의 전국 골프장 정보와 개인 캐디 기능을 갖췄다. 아이나비 맵을 탑재했으며, PDA의 본연의 기능인 일정관리, 전자메일 관리 및 음악, 동영상 재생도 가능하다.

GPS위성을 이용하여 골프장의 위치와 홀의 위치를 안내하며, '나만의 캐디' 기능으로 자신의 클럽 위치를 저장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핀까지의 거리와 클럽을 알려줘 골프 초보자도 쉽게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다. 골프장의 해저드와 벙커까지의 거리도 알려준다.
각 홀 별 타수에 대한 결과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스코어 카드가 작성되며, 골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골프장의 일시와 타수 기록을 관리할 수 있다. 라운딩 중 각 샷의 지점을 마크해 두면 플레이 경로와 각 샷의 비거리 등을 홀 이미지와 함께 다시 확인할 수 있어 골프 경기 시, 자신의 취약점을 보안하여 다음 경기에 대비할 수 있다.

이 PDA 는 텍스트 모드와 그래픽 모드를 모두 지원하며, 실제 홀과 동일한 그래픽 이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처음 라운딩하는 곳에서도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사용자는 아이팩rx5965의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여 좌그린/우그린의 변경, 클럽 선택의 변경, 미터/야드 변경, 핀 위치의 수정 등의 메뉴 조작이 가능하다.

아이팩rx5965은 8.89cm의 화면과 6만 5천 칼라의 투과형 LCD는 햇빛이 강한 골프장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내장되어 있는 장기보존 스토리지는 배터리가 제거되거나 충전이 안된 경우에도 데이터, 세팅 및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와 같은 접속 옵션이 내장되어 있어, 인터넷 및 전자우편, 기타 블루투스 기기와의 접속이 가능하다.

구입시 제공되는 인증키를 홈페이지 www.gcore.co.kr에 등록 후, 다운로드해 사용하면 된다.
이 제품은 골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이 PDA의 가격은 499,000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