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플레이데이터’ 수료생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 엔코아와 원티드랩이 4차 산업혁명을 대비와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협력한다.

[아이티데일리]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원티드랩(대표 이복기)과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여 년간 SW 전문 인재를 육성해 온 엔코아는 지인 추천 기반 채용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원티드랩과 함께 ‘엔코아 플레이데이터(구 엔코아 아카데미)’ 수료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엔코아 회원사 및 수강생들은 원티드랩의 추천 서비스 및 이력서 코칭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 가능하며, 포지션 추천 및 데모데이, 인사담당자 추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채용설명회, 이력서 및 면접 관련 특강, 콘텐츠 제휴, 일본·대만·홍콩·싱가폴 등 해외 취업 프로그램 개발, 전문가 자동 추천 프로그램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IT전문 인재 매칭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김권식 엔코아 플레이데이터 센터장은 “단순 취업 정보 제공에서 나아가 수료생 이력 및 포트폴리오를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 기업 취업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이번 협약을 통해 원티드랩과 앞으로 보다 긴밀히 협력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오프라인에서 이뤄지던 헤드헌팅 사업 모델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원티드랩의 지인추천기반 채용 서비스의 성장 배경은 실제 업계종사자의 인재 추천에 있다”며, “국내 최고의 데이터 전문 기업 엔코아와 글로벌 HR 서비스 원티드의 협약은 인재 부족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국내 데이터 산업과 청년 취업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