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선수 독점중계, TV로 크게 보기 등 4대 핵심 기능 제공

▲ ‘U+골프’ 서비스 개발에 고문으로 참여한 김영 해설위원(왼쪽 첫번째)과 고덕호 해설위원(왼쪽 두번째)이 ‘U+골프’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19일 용산사옥에서 새로운 골프 중계 플랫폼 ‘U+골프’를 선보였다.

‘U+골프’는 ▲독점 중계 채널에서 인기선수들의 경기를 골라 볼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경기 중 선수들의 스윙 자세를 슬로모션으로 보여주는 ‘출전선수 스윙보기’ ▲실시간 경기 중 지난 홀 경기 장면을 돌려 보는 ‘지난 홀 다시보기’ ▲‘U+골프’ 앱과 똑같은 화면을 TV로 볼 수 있는 ‘TV로 크게 보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U+골프’에서는 스코어와 순위 등 경기 성적을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일정 및 장소, 대회 우승자 등 KLPGA 대회에 대한 정보는 물론, KLPGA 선수들의 성적과 개인 기록도 알려준다. 개인별 상금이나 상금랭킹, 우승횟수, 평균타수, 드라이브 비거리, 그린 적중율, 평균 퍼팅 수, 수상 내역 등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0일부터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18’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개최되는 KLPGA 대회 중 25개를 ‘U+골프’를 통해 중계한다. 이를 위해 KLPGA 대회가 열리는 전국 25개 골프장에 무선 기지국 및 유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강화했다. 또한 골프 전문가 인터뷰와 고객 1천 명 대상의 조사를 통해 4가지 핵심 기능을 발굴하고, 6개월간에 걸쳐 서비스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했다. 또한 SBS골프 채널과 협력해 콘텐츠를 제공한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 상무는 “프로야구와 골프 서비스는 5G시대를 앞두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이라며, “5G가 상용화되면 고객들이 대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스포츠 영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5G 시대의 개막을 앞두고 ‘U+프로야구’, ‘U+골프’에 이어 경쟁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고 5G 특징에 가장 적합한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LG유플러스는 IPTV용 ‘U+골프’ 서비스도 7월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IPTV용 ‘U+골프’는 TV에서도 ‘U+골프’의 핵심기능을 이용하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