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사 확대 등 중점 추진과제 실행력 높여 2025년 매출 1000억원 달성”

▲ 비아이매트릭스 창립 13주년 기념행사 단체사진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대표이사 배영근)가 지난 2일 창립 1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먼저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2025년 매출 1,000억 원 중장기 목표달성을 위한 ▲파트너사 확대 및 전사적 지원체계 구축 ▲전 직원 컨설턴트화 ▲글로벌 솔루션 벤더로의 지속적 성장에 대한 실행의지 등을 강조했다.

기념사 후에는 장기근속자 수상 및 우수사원 시상이 이어졌다. 장기근속자들에게는 순금 코인이, 우수사원들에게는 유럽 해외여행권이 각각 수여됐다.

다음으로는 배영근 대표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BI추진 전략 및 사례’ 주제 강연과 비아이매트릭스의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아이스트림(i-STREAM)’ 대한 학습을 통해 전 직원의 역량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뷔페 만찬 후에는 개그맨 조우용 진행의 레크레이션과 신입사원들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져 전 사원이 소통과 화합으로 더욱 단단한 조직으로의 성장을 다짐했다.

배영근 대표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보여준 비아이매트릭스는 2017년 전년대비 36% 매출 성장을 기록해 BI시장 내 위치를 공고히 했으며, 올해에는 수주 207억 원, 매출 185억 원의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며, “2005년 창립해 국산 BI솔루션 1위 자리를 지키며 성장한 13년 세월을 함께해 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아이매트릭스는 BI 솔루션 ‘아이매트릭스(i-MATRIX)’, 빅데이터 전용 솔루션 ‘아이빅(i-BIG)’, AI 기반 솔루션 ‘아이스트림’, 분석 시각화 솔루션 ‘아이캔버스(i-CANVAS)’ 등 다양한 BI 솔루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2년에는 ‘아이매트릭스’로 ‘대한민국 SW대상 상품상 부문 대통령상’을, 지난해에는 ‘아이스트림’으로 ‘대한민국 SW대상 상품상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