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이 ‘필요할 때 바로 써먹는 애프터이펙트 실무 테크닉’을 9일 출간했다.

‘어도비 애프터이펙트(Adobe After Effects)’는 사진 편집부터 동영상과 웹 사이트 제작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요즘처럼 영상이 일상화된 시대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이 책은 실무에서 10년 넘게 영상 분야 강의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는 저자가 하나의 모션 그래픽 소스를 제작, 이를 다양화하는 테크닉에 관해 심도 있게 설명한다. 쉽고 빠른 모션 그래픽 디자인을 꿈꾸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디자인 감각을 소개하며, 실무테크닉 시리즈의 장점인 전문가 4명을 선정해 현업에서 ‘애프터이펙트’를 다루는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담았다.

유남규 리딩엣지 대표, 김병완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과 교수, 조한주 영화 프로듀서, 원종욱 한양대 이노베이션 대학원 멀티미디어 전공 겸임교수가 실무에서 ‘애프터이펙트’를 어떻게 적용하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파트1에서는 실무 모션 그래픽 작업의 기본인 ‘애프터이펙트’ 효과 및 실무 모션 그래픽 디자인 테크닉을 소개하고, 파트2에서는 ‘애프터이펙트’를 마스터하기 위해 꼭 알아둬야 할 사항들을 Q&A 형식으로 정리했다. 업무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간단한 실무 예제부터 포트폴리오를 위한 예제, VR 기능까지 수록해 예제를 따라하다 보면 저절로 모션 그래픽을 익힐 수 있다.

초보자도 실습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며, 디자인 사례를 통해 다양한 모션 그래픽 작품을 살펴보고 안목을 키울 수 있다. 특히 꼭 필요한 ‘애프터이펙트’ 기능과 모션 그래픽 작업을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관한 해결 방법을 Q&A 형식으로 담아 필요할 때 바로 찾아볼 수 있다.

저자 홍은정은 메릴랜드예술대학(MICA, Maryland Institute College of Art)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멀티미디어 디자인으로 석사, 조형 예술학으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동양미래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과 학과장이며 홍익대, 경희대, 서울여대에 출강해 멀티미디어디자인 교육을 담당했다. 또한 온라인 광고대행사인 DIG커뮤니케이션에서 삼성전자, 미래에셋 등 다수의 온라인 프로모션 제작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

또 다른 저자 김세웅은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시각디자인 부문 추천 디자이너로서 동양미래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과 조교수이자 시그널커뮤니케이션 사외이사로 재직 중이다. 2015~2017년 레드닷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 수상자(Reddot Communication Design Award Winner)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