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대국민 콘텐츠 전송 서비스 구현

▲ 티젠소프트가 ‘모바일광주’에 푸시 기반 알림서비스를 구축했다.

[아이티데일리]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는 자사 모바일 푸시(push) 솔루션 ‘TG 퍼스트 푸시(TG 1st PUSH)’를 활용해 광주광역시청의 ‘모바일광주 스마트 알림서비스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가 완료됨에 따라 광주광역시청은 ‘모바일광주’ 앱을 설치하고 정보제공에 동의한 시민을 대상으로 텍스트·이미지·동영상·오디오·문서 등으로 제작된 시정 홍보 소식을 ‘TG 퍼스트 푸시’를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청·사업소·자치구 직원들에게는 공지사항 및 긴급상황·투표·설문조사 등을 편리하게 전송 가능하다.

티젠소프트의 ‘TG 퍼스트 푸시’는 무료 멀티미디어 콘텐츠 전송기능으로 기존 SMS 문자서비스에서 발생되는 통신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전용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해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API를 제공해 외부 시스템의 콘텐츠 자동 발송도 연계 가능하다.

티젠소프트 측은 “‘TG 퍼스트 푸시’는 서초구청·동작구청·성남시청·한국토지주택공사 등 다양한 기관에 납품돼 대민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전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기능 등을 갖춘 업그레이드 버전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