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HP가 작지만 강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Z2Mini를 출시했다. Z2Mini는 4차 산업의 열풍에 맞는 미니 워크스테이션이다. 기존 워크스테이션의 고성능과 안정성은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크기만 작아진,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미니 워크스테이션이다.

 

일반적인 워크스테이션은 대부분 크다, 그리고 사용하기 어렵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는 다양한 전문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한 인증과 더불어 고성능 CPU와 대용량 메모리까지 겸비한 가볍고 작은 사이즈의 제품이 없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기술이 발전하면서 워크스테이션의 크기도 작아지고 성능은 더 좋아지고 있다.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의 트렌드는 꾸준히 변화 중이다.

출시된 제품은 CAD유저를 위한 것으로 모니터 뒷면에도 부착할 수 있다. 외장 그래픽 카드와 입출력 포트로 최대 4개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어 보다 많은 화면을 사용해야 하는 건축 설계, 금융, 의료, 보안 분야에서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6개 화면 모두 2160X1600의 고해상도로 출력이 되며 이미지 렌더링, 비디오 편집 등에도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이 제품의 구매는 IT 전문가 그룹인 아이티스정보통신의 공식 쇼핑몰인 아이티켓에서 가능하다. 이 회사는 1994년 창사이래 워크스테이션, 서버, 비즈니스PC 분야에 집중해 왔다. 또한 HP 워크스테이션 테그니컬서비스 인증기업이다. HP 워크스테이션 구매고객이 장비 고장으로 AS가 필요한 경우, 신속한 AS를 받을 수 있도록 HP를 대신하여 직접 장비AS를 수행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한 인증기업이다. 단순 판매가 아닌 유지 보수도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