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방향·기술개발·비즈니스모델/기대효과 등 다양한 주제 발표

 
[아이티데일리] 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는 오는 18, 19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8년 블록체인 정책방향과 기술개발 및 비즈니스 모델/기대효과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8일 진행되는 세미나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의 제반 이해 및 응용분야 신비즈니스 영역과 분야별 활용사례 ▲블록체인 국내외 최근 실태와 기업/기관의 도입 및 비즈니스사례/기대효과 ▲블록체인 기술 확산 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 추진 현황 및 향후 방향 ▲블록체인 관련 국내 법률, 제도 및 세부적 이슈와 사업유형별 규제실태 ▲블록체인/분산원장 기술 국제 표준화 최근 분석과 선점 전략을 위한 대응방안 등의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19일에는 인증 기술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소개와 도입 활용방안 및 구축사례를 주제로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고려사항 및 방법론이 발표된다. 이어 해운, 항만, 의료, 헬스케어, 보험, 자동차,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블록체인 도입 추진실태 및 기술 소개와 함께 KEB하나은행의 블록체인 도입 사례 등이 소개될 계획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현 시점에서 우리가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은 블록체인 관련 시장이 성장하려면 무엇보다도 소비자 신뢰 확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관련 법제 정비는 물론이고 사업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강화가 선결 과제라는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 앞에 온 블록체인 활용 시대를 맞아 미래 발전전략과 신성장,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