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2018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발행

▲ 메조미디어가 ‘2018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

[아이티데일리]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는 내년 디지털 라이프 및 마케팅 전망을 담은 ‘2018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디바이스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세로형 광고 등 모바일을 우선 고려한 마케팅 증가 ▲동영상 광고 지속 성장 ▲사용자 경험 등을 데이터로 반영한 질적 성장 ▲콘텐츠와 커머스 융합으로 영역 간 경계 붕괴 등의 현상이 일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로는 ▲인공지능(AI) 스피커 등 음성 인식 서비스 ▲ 콘텐츠 및 광고와 결합한 AR·VR ▲간편결제 및 비대면 금융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금융 등이 화두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메조미디어가 진행한 디지털 금융 관련 설문조사 결과 30대의 37.5%, 40대의 43.5%, 50대의 40.2%가 인터넷 전문은행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배선주 메조미디어 트렌드전략팀장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에서 고객 경험을 통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광고주가 가진 데이터를 ‘데이터맥스(DATA MAX)’와 같은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과 연동해 정확도를 상승시키는 마케팅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