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프로세서 탑재로 성능 향상, 다양한 보안 기능 강화

▲ 넷기어 중소기업용 랙타입 12베이 NAS ‘레디나스 RR2312’

[아이티데일리]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중소기업용 12베이 랙타입 네트워크스토리지(NAS)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1일 국내 정식 출시되는 넷기어 ‘레디나스 RR2312’ 모델은 중소기업에서 중요한 파일, 문서, 데이터 자료 및 대용량 멀티미디어 리소스를 편리하게 중앙에서 저장하고, 공유하며, 백업 및 통합 관리가 가능한 12개 하드디스크 장착 NAS 제품이다.

엔터프라이즈용 고성능 인텔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넷기어 ‘레디나스 RR2312’는 기본 12개 디스크 장착으로 최대 120테라바이트(TB)의 저장 용량을 지원하며, 내장된 4개의 기가비트 랜포트와 2개의 USB 3.0 포트를 통해 네트워크 장비는 물론 다른 디지털 기기들과의 연결을 돕는다.

넷기어 랙타입 NAS ‘RR2312’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랜섬웨어로부터 중요한 파일 및 데이터를 보호하고, 재해 발생 시 편리하게 기존 데이터를 복제 및 복구할 수 있는 무제한의 스냅샷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즉, 랜섬웨어에 감염돼 파일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미리 설정해 둔 무제한 스냅샷 기능을 통해 실시간 자동 저장된 전체 데이터를 즉시 복구할 수 있다.

또한 스토리지가 작동 중에도 디스크 삽입을 통한 용량 확장이 가능한 ‘핫스왑’ 기능은 물론, 별도의 설정이 필요 없이 자동 RAID를 구성해 주는 ‘X-RAID2’ 기술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원격지에서도 편리한 데이터 저장 및 복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복제 기능 등 엔터프라이즈급에서 필요한 다양한 5단계 데이터 관리 및 재해 복구 기능들을 내장하고 있다.

이 밖에 넷기어 랙타입 스토리지 넷기어 ‘레디나스 RR2312’는 2.5인치 및 3.5인치 SATA /SSD 드라이브 타입 모두를 지원하며, 실시간 안티바이러스 및 암호화 기능을 통해 외부로부터의 네트워크 침입 및 보안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윈도우(Windows)와 맥(Mac)은 물론 리눅스(Linux), 유닉스(Unix) 등 모든 대중적 운영체제(OS)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보장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