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AP 통한 DBMS 기능 이상 쿼리 최적화 역량 보유

 
[아이티데일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양천금)는 ‘포레스터 웨이브: 2017년 3분기 온프레미스(On-Premises) 엔터프라이즈 BI플랫폼’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포레스터리서치는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BI플랫폼 솔루션 업체 15개사를 선정해 평가를 진행했으며, 이 중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풀 BI 스택(Full BI Stack), 제품 간 통합, 텍스트 마이닝, 업그레이드 등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또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강력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ROLAP(Relational On-line Analytical Processing)으로 DBMS 기능 이상의 쿼리를 최적화 할 수 있는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멀티 DBMS 간에 복잡한 조인을 수행하고 드릴-애니웨어(drill-anywhere) 기능을 지원해 사일로화(siloed) 된 보고서 및 대시보드의 수를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크 갬빌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MO는 “이번에 리더로 선정된 것은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혁신해 온 25년 이상의 역사를 검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오는 11월 15일 JW메리어트 그랜드볼룸에서 ‘엔터프라이즈 분석을 위한 청사진’을 키노트로 한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