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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40女 98.1%, “밥상물가 상승 체감한다”버즈니, 밥상물가 관련 설문조사 결과 공개

   
▲ 버즈니가 밥상물가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3040 여성 대부분이 밥상물가 상승을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3040여성 이용자 7,21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밥상물가’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최근 밥상물가 상승을 체감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전체의 98.1%에 달했다. 장을 한 번 볼 때마다 지출하는 비용은 ‘5~10만 원’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56%로 가장 많았으며, ‘10~20만 원’이 23.6%로 뒤를 이었다. ‘5만 원 이하’와 ‘20만 원 이상’은 각각 17.4%, 3%에 그쳤다.

추석을 앞두고 물가가 가장 많이 올랐다고 생각하는 품목으로는 ‘채소(33.9%)’가 꼽혔으며, 이어 ‘과일(29.3%)’, ‘축산물(19.8%)’, ‘수산물(11%)’, ‘가공식품(4.2%)’ 순으로 나타났다.

평소 장을 볼 때 ‘신선식품’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생각하는 곳으로는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전통시장(45%)’을 꼽았으며, 온라인쇼핑(26.4%)과 대형마트(24.7%)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반면 ‘가공식품’의 경우에는 ‘온라인쇼핑(71.3%)’이 1위를 차지했으며, ‘대형마트(23.2%)’와 ‘전통시장(3.9%)’이 뒤를 이었다.

또한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먹거리 상품 중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는 품목은 ‘가공식품(40.2%)’으로 나타났다. 이어 ‘수산물(17.2%)’, ‘과일(15.8%)’, ‘축산물(13.2%)’ 순으로 답했다.

버즈니 관계자는 “‘홈쇼핑모아’ 식품 카테고리 방송 알람 설정 건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전체 방송 알람의 약 20% 비중을 차지하는 약 9만 건으로 집계됐다”며, “추석을 앞두고 홈쇼핑 먹거리 상품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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