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데이터 플랫폼 최적화해 클라우드·엣지 환경의 데이터 관리 역량 제공

 
[아이티데일리] 맵알(한국지사장 이진구)은 ‘맵알 오르빗 클라우드 스위트(MapR Orbit Cloud Suite)’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맵알 오르빗 클라우드 스위트’는 기업들이 단일이나 다수의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또는 엣지(edge) 환경에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빌더(cloud builder)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고급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맵알 오르빗 클라우드 스위트’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관리 및 오브젝트 티어링(object tiering)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데이터 패브릭 구축 ▲엣지로의 실시간 연결성 ▲컨버지드 클라우드 구축 위한 단일 플랫폼 등을 제공, 클라우드 환경에서 분석 및 애플리케이션의 보다 간편한 도입과 비즈니스 민첩성 확보를 돕는다.

톰 피셔(Tom Fisher) 맵알 CTO는 “각종 클라우드와 엣지 컴퓨팅을 포함하는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능한 데이터 접근 기술은 완벽한 분석을 수행하기 위한 꼭 필요한 작업이다. 미래에는 얼마나 지속되는지, 어떤 용도인지와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