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3
뉴스홈 > 모바일
스팸차단 앱 ‘후후’ 리뉴얼…“사용자 편의성 강화”이용자 불편사항·서비스 개선의견 반영해 UI/UX 개편

   
▲ 후후앤컴퍼니가 안드로이드 ‘후후’ 앱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아이티데일리] 후후앤컴퍼니(대표 신진기)는 자사가 운영하는 스팸차단 앱 ‘후후’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리뉴얼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앱 리뉴얼은 ‘후후’ 이용자 대상의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사용자 편의성과 스팸 차단 서비스의 기본 기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뒀다. 회사 측은 다소 복잡했던 메뉴와 기능을 단순화해 앱 사용성을 높이고, 배경 컬러인 화이트 포인트를 로열 블루로 변경함으로써 정보의 가독성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스팸 차단기능 및 설정 메뉴 개선을 통해서는 스팸차단 앱으로서의 기본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리뉴얼된 ‘후후’는 기존 버전에서 잘못된 차단 설정으로 인해 원하는 전화를 받지 못했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본인이나 다른 이용자들이 등록한 안심번호는 차단되지 않도록 하는 스마트 차단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전체적인 배경 컬러뿐만 아니라 발신자 정보표기 및 아이콘 개선 등으로 보다 친숙하고 편안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후후’는 이번 앱 리뉴얼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앱 마켓에서 ‘후후’를 다운로드받거나 기존 이용하던 ‘후후’ 앱을 업데이트 후 앱을 실행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문명필 후후앤컴퍼니 서비스기획그룹장은 “‘후후’는 이용자가 만들어가는 서비스인 만큼, 앞으로도 이용자의 불편사항이나 서비스 개선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바일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근까지 누적 다운로드 2,900만 건을 기록하고 있는 ‘후후’는 국내 최다 규모의 전화번호 DB와 이용자 참여정보를 기반으로 발신자 정보식별 및 스팸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서비스로, 앱 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153-023)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27-32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층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팽동현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