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전공, 나이 제한 없는 열린 채용…지원자 300여 명 몰려 성황리에 종료

▲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가 채용설명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최근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채용을 위해 개최한 ‘특별한 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환영사를 맡은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절대적 공감’과 ‘전략적 사고’, ‘프로의식’, ‘치열한 행동’ 등 회사의 비전 및 핵심가치와 인재상을 소개했다. 이어 ‘인공지능과 와이즈넛’을 주제로 한 홍석화 버지니아텍 박사의 강연, 장정훈 미래전략실 실장의 ‘와이즈넛의 인공지능 기술 및 사례’ 강연 등이 진행돼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대강당에서는 AI 챗봇 ‘아이챗(iChat)’과 ‘아이데스크(iDesk)’를 직접 시연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됐으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근무 환경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오피스 투어와 임원 및 현업부서의 팀장이 지원자들과 직무 및 커리어 개발 등의 대화를 나누는 1:1 멘토링 등이 진행됐다.

와이즈넛 측은 약 3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채용설명회에 별도의 학력이나 전공, 나이 제한이 없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사전에 채용 인원을 정해두지 않고 좋은 인재는 모두 채용할 예정이라며 ‘특별한 채용설명회’의 의의를 설명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우수인재의 지속적인 확보가 와이즈넛이 지향하는 ‘퍼펙트 커뮤니케이션(Perfect Communication)’의 실현 및 ‘세계 최고의 AI 기술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우수인재 확보에 주력하는 것은 그만큼 기업성장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