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 플러스 적용, 고밀도 랙 구축 · 냉방 효율성 극대화

▲ 한산씨엔에스는 중국 쇼핑몰 업체인 브이아이피숍 코리아의 모듈형 데이터센터(MDC)를 구축했다. 사진은 MDC에 적용된 스마트로플러스(SMARTROW +).
[아이티데일리] 한산씨엔에스가 중국 대형 쇼핑몰 업체인 브이아이피숍(VIPSHOP) 코리아에 스마트로 플러스(SMARTROW +) 적용해 모듈형 데이터센터(MDC)를 구축했다.

인천 오류동 물류단지에 구축한 VIPSHOP 코리아의 모듈형 데이터센터는 냉방 효율을 극대화함으로써 좁은 공간에 고밀도 랙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이번에 VIPSHOP 코리아의 모듈형 데이터센터에 적용된 스마트로 플러스(SMARTROW +)는 랙내에 항온항습기와 UPS, 분전반, FMS가 통합된 형태로 제공돼 밀폐형 MDC를 구축시 고밀도 발열장비의 수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한산씨엔에스는 이번 모듈형 데이터센터를 액세스 플로우(Access floor)가 없는 맨 바닥에 구축했으며 UPS는 최대 20kVA, 쿨링은 최대 25kW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데이터센터에 적용된 스마트로 플러스(SMARTROW +)는 전산실에 있는 각종 장비의 모니터링 기능이 뛰어나 IT관리자가 없는 중소 업체도 데이터센터를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다.

한산씨엔에스는 이번 브이아이피숍(VIPSHOP) 코리아에 스마트로 플러스(SMARTROW +) 공급을 계기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한산씨엔에스는 이미 다국적 통신회사와 국내에 진출해 있는 자동차 회사와도 조만간 공급계약을 맺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