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보안 솔루션 ‘와츠아이’에 나무아이앤씨 미들웨어 ‘코어코드’ 적용

 
[아이티데일리]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와 나무아이앤씨(대표 조영환)가 SK(주) C&C ‘와츠아이(Watz Eye)’의 보안 데이터 연계 솔루션으로 나무아이앤씨 ‘코어코드(CoreCode)’를 적용하기 위한 협약(MOU)을 지난 2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SK(주) C&C가 자사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 ‘와츠아이’를 활용해 국내 기업의 우수 물리 보안 솔루션 및 제품의 해외 수출 길을 열고, 국내 솔루션을 활용해 ‘와츠아이’의 융합 물리 보안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와츠아이’ 기반 해외 고객의 다양한 보안 시스템 및 솔루션, 보안 장비 연계·통합 시 나무아이앤씨의 데이터 연계 솔루션 ‘코어코드’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나무아이앤씨의 ‘코어코드’는 CCTV, 센서 등 각종 감지장비에서 나오는 다양한 형식의 보안 데이터를 표준화되고 일관된 방식으로 수집·통합해 ‘와츠아이’에 전달해준다. 이를 통해 ‘와츠 아이’의 데이터 기반 현장 가시성 향상과 보안 데이터 간 상관관계 도출 및 통합 분석이 가능해져 사건·사고를 예측·대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중앙아시아·중동 시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안 시스템·장비와의 연계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이다.

김중수 SK(주) C&C 솔루션랩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어코드’가 보유한 다기종 데이터 연계통합 기술을 ‘와츠 아이’의 핵심 기능으로 활용하겠다”며 “‘와츠 아이’와 ‘코어코드’의 결합으로 사건·사고의 감시·대응뿐 아니라 보안 데이터 변화에 따른 예지 경보 등 보다 수준 높은 통합 물리 보안 관제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영환 나무아이앤씨 대표는 “‘코어코드’의 기술력과 나무아이앤씨의 노하우가 SK(주) C&C의 ‘와츠 아이’와 결합된다면, 국내외 다양한 산업분야와 도시, 공항, 항만, 군, 국가기관 시스템 등에 대해 각종 서비스와 기능을 추가 확장 적용 가능하게 되는 범용성이 확보돼 많은 수익 창출과 상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