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에 ‘스마트계약’ 모듈 확대 예정

 
[아이티데일리]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한국 기업 최초로 기업형 글로벌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EEA(Enterprise Ethereum Alliance)에 회원사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EEA는 마이크로소프트(MS), 인텔, JP모건, ING 등 30여 개 글로벌 기업들이 이더리움(Ethereum)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형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동개발하기 위해 출범한 글로벌 단체다. 삼성SDS는 자사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인 ‘넥스레저’를 기반으로 디지털신분증 및 지급결제서비스 등을 개발한 역량과 삼성카드의 디지털지급서비스 등에 적용해 실제 운영하고 있는 사례 등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에 회원사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삼성SDS는 이번 EEA 참여를 통해 ‘넥스레저’ 플랫폼의 기술경쟁력을 확대하고, 선진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각종 계약을 디지털화해 위·변조 걱정 없이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계약(Smart Contract)’ 모듈을 확대, 금융 분야를 시작으로 공공, 의료, 제조, 유통 등 산업분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이번 EEA 참여는 블록체인 영역에서 삼성SDS의 앞선 기술력과 사업수행 역량을 공인받은 의미가 크다. 이를 교두보 삼아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