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 위한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대학생 및 대학원생 참가 접수 가능

▲ SAS코리아가 ‘제 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한 ‘제 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다음달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SAS코리아가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해 매년 진행하는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LG유플러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컨텐츠 추천 분석’으로,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별 콘텐츠 추천 모델을 제안하면 된다.

참가자는 전체 프로세스를 빠르게 시각화하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SAS Visual Analytics)’, 맞춤화된 추천 시스템이 포함된 ‘SAS 인-메모리 스태티스틱스(SAS In-Memory Statistics)’ 등 클라우드로 제공되는 SAS의 주요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SAS코리아는 애널리틱스 솔루션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에 거주 중인 대학생과 박사 과정을 제외한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개별 응모 또는 3명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다음달 30일까지 SAS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SAS코리아와 LG유플러스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3팀, LG유플러스상 1팀을 포함해 총 7팀을 선발하고, 총 상금 1,950만원과 팀별 360만원 상당의 SAS 정규 교육 이용권을 증정한다.

우승팀에게는 SAS코리아와 SAS코리아 고객사의 인턴십 및 신입 사원 선발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지며, SAS 아카데믹 프로그램인 ‘SAS 대학생 앰배서더(SAS Student Ambassador)’에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올해로 15회를 맞는 SAS 분석 챔피언십은 LG유플러스와 뜻을 모아 학생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소비자 행동 기반 데이터를 직접 분석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실제 비즈니스에 필요한 고급 분석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빅데이터추진팀 팀장은 “LG유플러스는 올해 빅데이터 센터를 신설하여 빅데이터를 통한 고객가치 제공 가속화 및 우수 인재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통해 미래 빅데이터 시대를 이끌어갈 학생 여러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