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17일 개최되는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키노트 및 주요 강연 공개

▲ ‘유나이트 서울 2017’이 5월 16~17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서 개최된다.

[아이티데일리]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다음달 열리는 ‘유니티(Unity)’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7(UNITE SEOUL 2017)’의 주요 연사 및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는 이번 ‘유나이트 서울 2017’은 ‘게임엔진 그 이상(More than an Engine)’을 주제로 열린다. 어떤 분야에서든 ‘유니티’를 활용해 창작 및 개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철학을 담았다는 게 유니티 측 설명이다.

▲ 클라이브 다우니 유니티 CMO
행사에서는 유니티 각 사업부의 핵심 인사들과 국내외 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 50여개의 강연이 진행되며, 게임 개발 외에도 VR/AR, 아티스트를 위한 강연 등 다양한 분야의 세션들이 준비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당초 40여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많은 강연자들의 참여로 세션이 50여 개로 늘어났다. 유니티 측은 현업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세션들이 추가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먼저 5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키노트 세션에서는 유니티 각 사업부의 핵심 인사들이 대거 참가한다. 오프닝 스피치를 맡는 클라이브 다우니(Clive Downie) 유니티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비롯해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 비전VR(Vision VR) 데모 및 VR에디터를 소개하는 마이크 부더릭(Mike Wuetherick) 프로덕트 매니저, 올해 새롭게 발표되는 ‘유니티 커넥트’와 보다 강화된 애널리틱스 및 콜라보레이트 등 유니티의 서비스를 소개할 존 챙(John Cheng) 총괄 매니저 등이 현장에서 국내 개발자들을 맞을 예정이다.

▲ 루카스 메이어 유니티 기술 디렉터
아울러 국내외 개발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유니티’ 엔진 최신 버전인 ‘유니티5.6’을 소개하는 세션에는 루카스 메이어(Lucas Meijer) 유니티 기술 디렉터가 연사로 나서 새로이 도입된 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그래픽과 퍼포먼스가 크게 향상된 ‘유니티5.6’부터 도입된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Progressive Lightmapper)를 비롯, 4K 및 360도 영상 재생, 2D 물리 효과가 추가된 새로운 2D툴, 텍스트 메시 프로(TextMesh Pro) 등 최신 버전의 엔진이 자랑하는 다양한 기능들에 대한 시연이 펼쳐진다. 루카스 메이어 기술 디렉터는 별도의 세션을 통해 유니티의 다음 버전인 ‘유니티2017’에 대한 소개까지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의 메인 세션들은 VR/AR, 엔진, 아티스트, 서비스, 커뮤니티 등으로 나뉘어 ‘유니티’ 초급자부터 고급 개발자까지 누구나 본인 수준에 맞게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강연으로 이뤄져있다. 행사에서는 ▲‘타임 라인을 활용해 게임 플레이 컷신 만들기(Creating Gameplay Cutscenes in Unity, using Timeline)’ ▲‘유니티5.6’부터 크게 개선된 파티클 시스템을 선보이는 ‘파티클 시스템의 수준을 높이기(Taking your Particle Systems to the Next Level)’ ▲‘쉐이더 프로그래밍 소개(Introduction to Shader Programming)’ 등의 주요 세션들이 참가자들을 찾아간다.

유니티 관계사들이 연사로 참가한 강연도 활발하게 진행된다. 대표적으로 구글은 ‘데이드림’과 ‘탱고’를 활용한 VR/AR 콘텐츠를 선보이며, 게임빌의 ‘로열 블러드’, 카본아이드의 ‘나이츠폴’ 담당자도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국내 최대의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서울 2017’이 다음 달로 다가왔다”며, “올해는 어느 때보다 더욱 풍성한 세션이 준비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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