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개 제품 업데이트 및 자동 주행 시스템 툴박스 등 신제품 공개

 
[아이티데일리] 매스웍스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의 릴리스 2017a(이하 R2017a)를 9일 발표했다.

R2017a에는 86개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이 이뤄졌으며,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자율주행 시스템을 설계·시뮬레이션 및 테스트하는 자동주행 시스템 툴박스(Automated Driving System Toolbox) 등 신제품도 포함됐다.

먼저 ‘매트랩’에는 라이브 스크립트 출력을 다른 응용프로그램으로 복사, 제목·레이블·범례 및 기타 주석을 포함해 라이브 편집기에서 대화형 방식으로 그림 업데이트 등이 가능해졌다. 또한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히트맵(heatmap) 차트 기능, 이동식 통계 함수를 비롯한 톨(Tall) 배열을 위한 기능 등이 추가됐다.

‘시뮬링크’는 여러 병렬 시뮬레이션을 직접 실행하기 위한 parsim 명령, 메모리로 데이터를 로드하지 않고도 MAT 파일에서 대형 입력 신호 스트리밍 등이 가능하며, 신호를 버스로 빠르게 그룹화하고 서브시스템 간 혹은 서브시스템 내 신호 라인이 더 적도록 자동으로 버스 요소 포트를 생성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신호 라우팅 시 블록에 입력 포트와 출력 포트를 추가하기 위한 자동 포트 생성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