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인증과 모바일보안 결합한 기술력 인정받아

▲ 삼성SDS가 MWC서 모바일보안부문 글로모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MWC 2017에서 진행된 글로모(Glomo, Global Mobile Awards) 어워드에서 ‘최고 모바일보안 솔루션(Best Mobile Security or Anti-Fraud Solution)’ 부문을 28일(현지시각)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삼성SDS의 모바일 통합솔루션인 ‘삼성 모바일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스위트’는 지문, 얼굴, 목소리 등을 통한 생체인증솔루션 ‘넥스사인TM’과 기업용 모바일 보안 솔루션 ‘EMM’을 연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모바일 기기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솔루션이다.

삼성SDS의 넥스사인TM 과 EMM은 각각 보안인증(CC)을 획득한 바 있다. 특히 EMM솔루션은 안드로이드에 이어 지난 해 12월에는 iOS 버전에 대한 CC인증도 획득하기도 했다. 이 솔루션들은 유럽과 미국의 공공 및 금융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은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된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Glomo상을 수상하게 됐다”면서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민하고 있는 국내외 많은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