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사 특화 기능 및 성공사례 공유

 
[아이티데일리] 페이스북이 국내 게임 개발사들의 성장 및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페이스북 레벨업 서울 2017(Level Up Seoul 2017)’ 행사를 21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게임 개발사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해 개발, 마케팅, 수익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페이스북의 노하우를 듣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페이스북 레벨업 서울 2017’은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단계별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게임 개발사들이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행사다. 다양한 국내 게임 개발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넷마블, 컴투스, 비트망고 등이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이뤄낸 성공 사례들을 소개했다.

2015년 이후 2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에서 페이스북은 게임 업계의 국내외 성장을 돕는 각종 도구와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아울러, ‘라이브 스트리밍’과 같은 참여형 플랫폼과 개발사들이 직접 해외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유사 타겟’ 및 ‘앱 광고 최적화’ 등의 서비스도 소개했다.

카렌 테오(Karen Teo) 페이스북 아태지역 게이밍 부문 총괄은 “전 세계에서 가장 게임에 대해 높은 열정을 가진 한국의 게임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며, “더 많은 한국 게임 개발사가 지속적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과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함께한 김동현 넷마블 이사는 “넷마블은 인도네시아 유저들의 폭발적 성원을 받는 ‘세븐나이츠’의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2016년 ‘Best Use of Live’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며, “앞으로 신규 게임의 론칭 초기 단계부터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하며, 특히 해외에서 이러한 부분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송재준 컴투스&게임빌 부사장은 “글로벌 서비스라는 게임 비즈니스의 특성상 다양한 국가에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이 필수적”이라며 “전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브랜딩, 신규유저 모객, 리텐션 강화, 머니타이제이션은 물론 커뮤니티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에 걸쳐 페이스북과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차재수 비트망고(BitMango) 이사는 “지난 2015년 5월부터 오디언스 네트워크(Audience Network)를 구현해 사람 기반의 타게팅, 양질의 광고, 전담 지원 팀의 이점을 적극 활용하면서 CPM과 유효 노출 비율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며, “오디언스 네트워크가 주요 수익화 파트너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여러 네트워크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미디에이션 개선 및 테스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광고 수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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