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패키징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

 
[아이티데일리] GE벤처스는 삼성전기(SEMCO)와 다년간의 글로벌 특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라이센스 계약 체결을 통해 삼성전기는 전자회로를 내장한 반도체 패키징용 기판의 제조기술을 포함하는 GE벤처스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패키징(Microelectronics Packaging, 이하 MP)’ 특허 포트폴리오에 대한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특허 포트폴리오는 고성능 통신 및 모빌리티 제품에 중요하게 적용될 전망이다.

로렌스 데이비스(Lawrence Davis) GE벤처스 MP 프로그램 총괄 겸 부사장은 “최근 모빌리티 제품에서 전력 효율성 제고와 고성능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GE벤처스는 전력전자 및 가전 분야에서 임베디드 전자기술을 위한 강력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며, “양사가 GE벤처스의 IP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GE벤처스 측은 특허 라이선싱과 공동개발 파트너십 등을 통해 GE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파트너사의 혁신 및 성장을 보다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GE의 MP 기술은 라이선싱을 통해 글로벌 제조 파트너사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