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주문 가능

▲ 네이버 톡톡을 활용한 도미노피자 챗봇 주문 서비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도미노피자(대표 오광현)와 함께 ‘네이버 톡톡’을 활용한 챗봇 주문 서비스를 14일 공개했다.

‘네이버 톡톡’은 앱 설치 및 친구 추가 없이 누구나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웹 기반 채팅 서비스로, 현재 15만 개 이상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 ‘도미노피자’를 입력하면 ‘챗봇 주문하기’ 버튼을 통해 주변 지점이나 대표번호를 찾지 않고도 ‘네이버 톡톡’으로 간단히 피자를 주문할 수 있다. ‘네이버 페이’ 서비스 이용자라면 주소나 연락처를 추가로 입력하지 않고도 네이버에 저장된 정보를 활용해 더욱 편리한 주문이 가능하다.

배달 예상 소요시간 및 출발 여부와 같은 진행 과정도 ‘네이버 톡톡’을 통해 실시간 공유되며, 주문 내역 역시 ‘네이버 톡톡’에 저장된다.

강태은 네이버 톡톡 리더는 “톡톡을 활용한 챗봇 주문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검색 의도를 파악해 더욱 편리한 경험을 지원하고, 업체들에게는 인건비 절감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쇼핑봇, 챗봇 주문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네이버를 발판으로 한 사업자들의 비즈니스를 다각적으로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네이버 톡톡’ 서비스를 통해 대화형 커머스에 익숙한 이용자들과 온라인 사업자들의 간극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7월에는 운영자 부재 시 이용자들의 주요 문의사항을 자동으로 응답해주는 ‘쇼핑봇’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고, 쇼핑봇의 응대를 받은 이용자의 12.4%가 해당 제품을 구매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