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오프라인 결제 기능은 제외

▲ (좌측부터)‘삼성 페이 미니’ 홈 화면, ‘삼성 페이’ 앱 내 ‘쇼핑’, ‘리워즈’서비스 화면

[아이티데일리] 삼성전자가 온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를 확대하며 모바일 결제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2일 삼성전자는 자사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페이 미니’ 서비스를 1분기 중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삼성 페이 미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 결제뿐 아니라 멤버십, 라이프스타일, 교통카드 등 기존 ‘삼성 페이’의 편리한 부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단, 오프라인 결제는 기존 ‘삼성 페이’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삼성 페이 미니’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버전 이상, HD급(1280×720) 이상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 앱에서 국내 유명 쇼핑몰의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과 사용 실적에 따라 적립한 포인트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리워즈’ 등의 신규 부가 서비스를 선보이며 ‘삼성 페이’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확대한다.

‘삼성 페이’ 내 ‘쇼핑’ 서비스는 ‘삼성 페이’ 계정으로 입점한 쇼핑몰에 자동 로그인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마켓, 현대백화점, 위즈위드, 패션·뷰티 소호몰 등의 다양한 상품을 검색, 구매할 수 있다. 도서, 여행, 해외직구 등 특화 카테고리도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삼성 페이 고객들은 ‘리워즈’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삼성 페이’로 결제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할 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쿠폰 교환 및 이벤트 참여 등에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공식 서비스 론칭에 앞서 오는 2월 6일부터 삼성카드와 함께 ‘삼성 페이 미니’ 사전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 페이 미니’ 체험 버전을 다운로드해 사용해볼 수 있다. 기존 ‘삼성 페이’ 사용자 5,000명을 대상으로 신규 서비스 사전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삼성 페이’ 이용 고객들은 앱 내에서 간단한 동의 절차를 걸쳐 ‘쇼핑’, ‘리워즈’ 등 신규 서비스를 정식 출시 전에 사용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