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실정에 맞는 솔루션 개발, 안면인식 POS시스템 출시 예정

▲ 유런테크가 대만 파트너텍사와 국내 POS 시장 공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유런테크는 대만 파트너텍(partner tech)사와 최근 국내 POS 시장 공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로 유런테크는 파트너텍의 POS시스템을 국내 시장에 공급한다. 유런테크는 국내 실정에 맞게 솔루션을 개발해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POS시스템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POS 시장에 진출하게 된 유런테크는 계속해서 CRM 기능이 탑재된 POS 시스템과 안면인식 솔루션을 결합한 신 개념의 POS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다. POS시스템에 적용될 안면 인식 기술은 국내 최초로 미국 상무성 산하 국가표준화위원회 NIST 인증을 받았다. 유런테크 측은 스틸 사진과 영상 등의 안면인식으로 신원 확인이 가능하며 소비팬턴, 선호도에 대한 빅데이터 수집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유런테크와 MOU를 맺은 파트너텍(Partner tech)은 20년 전에 설립된 POS 장비 및 주변기기 개발 및 생산 전문업체로 POS장비 시장에서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회사다. 대만 파트너텍 관계자는 “파트너텍의 제품 생산능력과 유런테크의 영업력과 제품 기획 능력이 합쳐질 경우 한국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유런테크는 2008년 설립됐으며 스토리지를 비롯해 자체 어플라이언스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각종 하드웨어와 보안 시스템은 물론 SI 영역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특히 시스템 구축, 유지보수 등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스템 어플라이언스 설계 및 제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실제 어플라이언스 제조는 시작한지 5년만에 국내 여러 솔루션 회사의 제품을 설계, 제조, 생산까지 담당하는 등 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