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공공 및 민간 기업 데이터 품질 발전에 기여

▲ 이해곤 비투엔 기술이사(오른쪽)가 2016 데이터 대상, 데이터 컨설팅 이노베이터 부문을 수상한 후 김종현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비투엔은 이해곤 기술이사가 지난 30일 한국데이터진흥원과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2016 데이터 대상’에서 ‘데이터 컨설팅 이노베이터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데이터진흥원과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는 매년 국내 데이터 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 및 업적을 이룬 기관과 개인에게 각 분야별로 수상하고 있다.

이번 데이터 컨설팅 이노베이터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해곤 기술이사는 데이터 품질 분야 전문 컨설턴트로서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데이터관리 인증심사원 및 품질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국내 공공 및 민간 기업의 데이터 품질 발전에 기여해왔다.

이해곤 기술이사는 “데이터 산업 역군의 일원으로 인정받게 돼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데이터 컨설팅 이노베이터(혁신가)로서 무엇을 할지 고민하며 데이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데이터 구루 ▲단체 ▲공로상 ▲데이터 스폰서(2종) ▲데이터 서비스 이노베이터 ▲데이터 솔루션 이노베이터 ▲데이터 컨설팅 이노베이터 ▲데이터 글로벌 이노베이터 등 8개 부문이 시상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