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넷위버’ 이용자에 간소화된 인프라 및 가상화 혜택 제공

 
[아이티데일리] 뉴타닉스(한국지사장 김종덕)는 자사의 AHV(Acropolis Hypervisior) 가상화 기능을 탑재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이 리눅스용 ‘SAP 넷위버(NetWeaver)’ 기반의 ‘SAP 비즈니스 스위트(Business Suite)’에 대한 SAP 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뉴타닉스 제품 사용자들은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핵심 비즈니스 SAP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시 전체 인프라 및 가상화 스택을 간소화할 수 있다. AHV가 탑재된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SAP 넷위버’ 기술 플랫폼을 구동하면, 통합 가상화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구매 및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새로운 고성능 환경을 빠르게 배포할 수 있으며, 뉴타닉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파워셸 커맨드릿(PowerShell Commandlet)과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를 이용해 공통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함으로써 개발 및 테스트 주기를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라지브 미라니(Rajiv Mirani) 뉴타닉스 엔지니어링 담당 선임부사장은 “SAP 비즈니스 스위트용 기본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증을 위해 이미 SAP의 표준을 준수하고 있는 뉴타닉스는 이번 AHV 인증으로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ASM 및 엑셀리타스(Excelitas)처럼 뉴타닉스의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 운영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이미 누리고 있는 고객들은 이제 추가적인 IT 민첩성과 비용 절감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뉴타닉스는 AHV의 인증 외에도, 인텔 ‘브로드웰(Broadwell)’ 프로세서 기반의 ‘뉴타닉스 NX 시리즈’ 하드웨어 플랫폼이 ‘SAP 비즈니스 스위트’ 구동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이를 통해 ‘SAP 비즈니스 스위트’ 이용 고객들은 기존 베어메탈 또는 가상화 서버에서 이용 중인 ▲‘SAP 어댑티브 서버 엔터프라이즈(SAP ASE; SAP Adaptive Server Enterprise)’ ▲오라클 DB ▲마이크로소프트(MS) SQL 서버 ▲IBM DB/2 등 관계형 데이터베이스(DB)의 외부 스토리지로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 블록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브로드웰’ 플랫폼 기반의 ‘뉴타닉스 NX 시리즈’는 바로 구매 가능하며, ‘뉴타닉스 AHV’ 상에서의 리눅스용 ‘SAP 넷위버’ 구동에 관심 있는 뉴타닉스 고객은 뉴타닉스코리아를 통해 이메일로 구매 지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