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수익원 창출 및 신기술 출시로 인한 위험 완화

 
[아이티데일리] 기가몬은 서비스 사업자들이 빅데이터를 관리성 높은 데이터로 변환시킬 수 있도록 뛰어난 가시성 및 통찰력을 제공하는 가입자 인지 연계분석 기능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기가몬 ‘FlowVUE’ 애플리케이션에 새롭게 추가된 이 기능으로 운영자들은 중복된 플로우 샘플을 여러 분석 툴로 동시에 전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분석의 깊이를 심화해 고객 행동을 다차원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트래픽에 대한 깊은 통찰력으로 더 높은 수준의 실용적인 인텔리전스를 확보할 수 있다.

향상된 ‘FlowVUE’ 기능이 추가된 기가몬 가시성 플랫폼은 분석 툴을 활용해 가입자 행동에 대한 다차원적인 이해와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통찰력을 수집, 분석,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사업자들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운영자들은 가입자 식별, 트래픽 타입, 고객 체감 품질에 대한 정보를 연계 분석해 네트워크 문제 발생 위치와 원인을 정확히 집어낼 수 있으며 분석 시간 또한 단축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FlowVUE’는 최번시와 최한시에 따라 달라지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양을 고려해 연결된 툴의 처리량에 맞춰 트래픽을 조정해 툴 성능을 향상시킨다. 이로써 서비스 사업자들은 툴 전반에 걸쳐 불필요한 트래픽이나 툴 성능 과부하 및 낭비를 막아 새로운 운영 효율성을 얻을 수 있다. 최적화된 처리량을 통해 일반적으로 사용량이 많은 시간의 특정 비율에 맞게 툴 레일을 조정하고, 절감된 비용은 네트워크 내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앤디 헉리지(Andy Huckridge) 기가몬 서비스 사업자 솔루션 총괄은 “기존의 개별 데이터 샘플을 기가몬 FlowVUE에 중앙집중화하고 연계 분석함으로써 서비스 사업자들은 고가치 고객들을 위해 더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새로운 수익원 창출은 물론 신기술 출시에 대한 위험 완화 및 운영상의 혜택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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