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사이버 보안 정책 소개 및 투자 제안 등 진행

 
[아이티데일리]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18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TCG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MS, 인텔, IBM, 레노버 등 글로벌 ICT 기업들에게 한국의 사이버보안 정책을 소개하고, 정보보호 분야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CG글로벌 컨퍼런스는 MS, 인텔, IBM 글로벌 ICT 기업들이 정보보안 협력 및 글로벌 표준을 위해 만든 비영리조직인 ‘TCG(Trusted Computing Group)’ 멤버들의 정례 컨퍼런스다. 이번 글로벌 기업들과의 만남은 한국의 정보보안에 관심이 많은 TCG 측에서 특별히 미래부의 사이버보안 정책 소개 발표와 TCG 이사진과의 간담회를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송정수 정보보호정책관은 정보보호 투자 확대, 정보보호 공시제도 본격 시행,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국제 공동 연구 활성화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안전한 사이버 안심 국가’를 구현하고, ‘정보보호 산업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기 위한 미래부의 주요 사이버 보안 정책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TCG의 임원사들인 MS, 인텔, 레노버(Lenovo), AMD, 시스코(Cisco), 인피니언 테크놀리지(Infineon Technologies) 등 글로벌 기업의 임원들과 간담회도 개최한다. 간담회에서는 한국의 우수 정보보호 스타트업·중소기업들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투자를 제안하고, 사이버 보안 분야 글로벌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하는 한국 주도 다자 협의체인 ‘CAMP’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김용수 미래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글로벌 기업들이 우수 기술력을 가진 국내 중소 정보보호 기업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투자를 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TCG 기업들과 지속적인 교류로 우리 기업들에 대한 투자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