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데이터 전송 및 보안 강화로 원활한 업무 지원

▲ ‘NEPYX’ 솔루션 구성도

[아이티데일리] 3S소프트(대표 김종택)는 경기도 교통정보센터에 망분리 및 망연계 통합 솔루션 ‘NEPYX 제품군’을 공급했다고 5일 밝혔다.

3S소프트의 NEPYX는 ▲인터넷 망과 서비스 망을 연계해 서비스망을 포함한 내부 망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망연계 게이트웨이(Network Bridge)’ ▲전용 파일 시스템과 강력한 보안 정책(접근제어, 네트워크 암호화)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자료보안 공유서버(File Bridge)’ ▲작업환경을 가상화 서버에서 집중 관리하고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운영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데스크톱 가상화 인프라(NetDesktop)’ 등을 지원해 네트워크 인프라를 안전하게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내부 서버와 외부 서버들 간 대용량의 중요 교통정보 영상 데이터들을 초고속 인터넷통신(40GB/s)으로 원활하게 전송하고,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경기도 교통정보센터의 원활한 업무를 지원한다.

경기도 교통정보센터 관계자는 “단일 벤더에서 망분리/망연계 솔루션을 함께 공급해 구축함으로써 구축 프로젝트 기간 단축과 장애 시 신속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게 돼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김종택 3S소프트 대표는 “내·외부 서버들 간의 안전한 대량 데이터통신이 요구되는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공서는 물론, 금융권의 서버 간 망분리/망연계 사업에서도 고객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며, “국내 인터넷 환경에 최적화된 국산 VDI 기술 보급을 위해 기술 개발 투자 및 지원 서비스 강화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