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IoT-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연동 사업모델 개발, 공동 마케팅 추진

▲ 최창은 인바디 홈헬스사업담당 부사장(좌), 김근영 KT 홈IoT사업담당 상무(우)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체성분 분석 업계 대표 기업 인바디(대표 차기철)와 함께 홈IoT 사업모델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KT-인바디, 홈IoT 신규서비스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등에 홈IoT가 적용된 사업모델 개발 ▲홈IoT 분야의 공동 마케팅 ▲향후 IoT 기능이 탑재된 체성분 분석기, 혈압계, 신장계와 같은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 개발 등에 대한 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양사는 KT의 홈IoT 기술 및 IoT 플랫폼에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를 연동, ‘IoT 헬스’ 분야의 협업을 추진하고 향후 양사의 역량을 집적한 신규 상품을 출시해 IoT 헬스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최적의 IoT 헬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 및 서비스 활성화에 대한 공동 마케팅에도 전방위적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근영 KT 홈IoT사업담당 상무는 “KT가 보유한 홈IoT 기술 역량을 체성분 분석기의 표준이라고 불리는 인바디의 가정용 제품에 접목, 홈IoT 사업의 경쟁력을 높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창은 인바디 홈헬스사업담당 부사장은 “이번 MOU는 인바디의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와 KT의 유무선 네트워크 기반 IoT 사업역량이 결합, 한 단계 진화된 IoT 헬스케어 시대를 열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