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제품 모두에 GS인증 마크 달게 돼

▲ 바아이매트릭스의 ‘아이매트릭스’가 TTA로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자사 통합 BI·BA 솔루션 ‘아이매트릭스(i-MATRIX)’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효율성, 신뢰성, 그리고 유지보수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비아이매트릭스의 아이매트릭스는 이처럼 다양한 기준을 충족시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비아이매트릭스는 매트릭스(MATRIX)와 아이캔버스(i-CANVAS)에 이어 모든 주력 제품에 GS인증 마크를 달게 됐다.

아이매트릭스는 사용자 중심적으로 설계된 쉽고 직관적인 통합 BI·BA 솔루션으로, 업무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정형 보고서부터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분석하는 비정형 분석, 경영 현황을 파악하는데 적합한 대시보드 등 다양한 분석 화면을 생성할 수 있다.

특히, 일반 현업들이 데이터 분석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엑셀(Excel) 파일을 그대로 시스템화, 자동화할 수 있으며, 엑셀의 모든 기능을 웹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IT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 사용자도 간단하면서도 빠르고 스마트하게(Simple, Speedy, Smart)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할 수 있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