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지원 위한 ‘스마트워크 플랫폼’ 개선

▲ 박기현 루넷S&C 대표(왼쪽), 정재우 코어날리지네트웍스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옐로모바일의 중간지주사 옐로오투오 산하 IT솔루션 기업인 루넷S&C(대표 박기현)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을 통해 ‘스마트워크 플랫폼 도입지원을 위한 시스템 개선 용역’ 사업을 수주했다고 31일 밝혔다.

‘스마트워크 플랫폼’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성장과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로, 창업 및 중소기업 포털 서비스인 ‘엑스퍼트뱅크’를 제공하는 코어날리지네트웍스(대표 정재우)가 정부지원을 받아 지난해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개선 사업은 정부 추가 지원을 통해 창업보육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성장지원센터 등 400여개 기업지원기관을 비롯한 컨설팅사의 데이터베이스(DB)와 각 분야 컨설턴트 간 네트워크를 구축, 경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 지원 환경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루넷S&C는 기존 ‘스마트워크 플랫폼’을 지원기관 및 기업 간 맞춤 활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원기관들은 각각 효율적인 컨설팅을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중심으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출 수 있으며, 활용하는 기업들도 보다 빠르게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박기현 루넷S&C 대표는 “루넷S&C이 다방면으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가 최근 좋은 결실들을 맺고 있다”며, “이번 개선 사업을 통해서도 스마트워크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관들과 기업들의 실질적인 업무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