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디자인 홈페이지로 개편

▲ 경상북도교육청이 ‘홈스토리CMS’를 도입, 반응형 웹디자인을 적용한 홈페이지로 개편했다.

[아이티데일리] 에이블스토어(대표 권민길)는 유비스토리(대표 서경원)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판매하는 ‘홈스토리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를 경상북도교육청에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최신 정보기술 트렌드에 맞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반의 ‘홈스토리 CMS’를 도입, 지난 5월 2일 반응형 웹디자인을 적용한 홈페이지로 정식 개편하고 서비스해오고 있다.

‘홈스토리CMS’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인증과 GS(Good Soft)인증을 획득했으며, 개방형 플랫폼으로서 개발 및 유지관리시 외부 솔루션 및 추가 기능 개발에 대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300가지 이상의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인 UI/UX 화면으로 제공해 비전문가일지라도 쉽고 편하게 홈페이지를 유지·관리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사이트를 별도로 운영하지 않아 불필요하게 콘텐츠를 이중으로 관리할 필요가 없으며, 별도 모바일사이트 주소 없이 하나의 주소(url)로 사용함으로써 검색과 노출이 용이하다.

서경원 유비스토리 대표는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 개편에 적용된 반응형 웹디자인은 사용자의 화면사이즈에 최적화해 스스로 정보를 재배열하는 디자인 기술”이라며,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접속하는 사용자들에게 동일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