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S PLM 소프트웨어는 최근 출시한 UGS NX 5에 D-Cubed PGM(Profile Geometry Manager)과 3D DCM(Dimensional Constraint Manager) 컴포넌트를 추가해 업그레이드 했다. UGS는 이번 컴포넌트 추가로 UGS NX 5의 설계 생산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SG는 특히 이번 NX 5는 전자 및 기계 서브시스템을 위한 NX 설계 환경인 NX 라우팅에 3D DCM을 최초로 구현한 제품이라고 강조. 새로운 3D DCM 기능 활용으로 설계자들은 광범위한 치수 및 구속 조건을 사용하여 라우팅 세그먼트의 포지셔닝을 생산적으로 할 수 있다. 또한 NX5는 3D DCM을 통해 어셈블리 개발을 위한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UGS PLM 소프트웨어의 척 그라인드스태프 제품 담당 부사장은 "UGS의 개방형 기술을 토대로 개발된 NX 5는 사용자들이 모든 제품 개발 규칙에서 생산성 향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보다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라며 UGS Parasolid®, 2D DCM, 3D DCM 및 PGM과 같은 UGS의 PLM 컴포넌트를 활용하면 NX 사용자에 대한 워크플로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주요 기능 향상을 실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