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서 요구되는 빅데이터 저장 및 처리, 스케일아웃 확장 기술 확보에 총력

 
[아이티데일리] 다봄소프트(대표 고재권)는 SaaS형태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개발을 진행,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다봄소프트는 차세대 먹거리 사업으로 지난 3월 이후 APM SaaS 개발에 돌입했으며, 일본 파트너사인 NESIC으로부터 모기업인 NEC가 보유한 인터넷 데이터센터(IDC)에 최적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APM SaaS를 공동 개발, 공급하자는 선제안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제품 상용화 이전 공조 제안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양사가 쌓아온 두터운 신뢰와 일본 클라우드 산업의 성장 잠재력에 공감했기에 가능한 일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다봄소프트는 클라우드 환경의 도래가 APM입장에서 전통적으로 중요시 돼 온 실시간 모니터링 보다는 성능 데이터 통계/분석을 필요로 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기존의 제한된 범위의 성능정보와는 비교할 수 없는 초대용량의 빅데이터 저장 및 처리 기술 확보와 고객의 수요 폭증에 대비해 유연한 스케일아웃(scale-out) 확장기술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고재권 다봄소프트 대표는 “정부 주도의 클라우드 도입 장려는 기업의 전산 시스템 운영이 IDC로 빠르게 이동하는 촉매제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곧 기업의 운영 시스템에서 성능 정보를 모니터링하는 APM도 SaaS 방식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의미”라며, “APM에서 모니터링하는 정보는 기업의 중요 정보로 비용 절감과 함께 관리, 통제하길 원하므로 다봄소프트가 준비 중인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용 APM SaaS가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봄소프트는 이와는 별도로 추진 중인 기계 학습 기반 APM을 클라우드 SaaS형 APM 에 결합하는 차기 계획도 수립해 놓은 상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