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세미나 주제에 ‘비즈니스 플래닝’ 분야 접근 방식 더해

▲ 이정호 수석컨설턴트가 '빅데이터의 혁신적 분석 및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첫 발표를 진행했다.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가 ‘BI & BIG DATA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7월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 세미나는 지난 5월 26일 진행된 세미나의 후속 세미나로 진행됐다.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는 지난 5월 세미나를 진행하며, 향후 비아이매트릭스의 세미나를 정기 학술 세미나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5월 진행된 세미나의 내용에 더해 ‘비즈니스 플래닝’에 대한 주제가 강조됐다. ‘미래 예측과 경영 최적화를 위한 효과적인 경영계획솔루션 구축 방안 제시’라는 제목으로 세션을 진행한 김영호 기술영업부 이사는 비아이매트릭스의 경영계획솔루션의 적용사례와 경영최적화를 위한 경영계획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황선민 전략사업부 상무는 ‘BI 툴을 활용한 계획과 시뮬레이션’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황 상무는 “비아이매트릭스는 전통적인 분석계 BI뿐 아니라 다양한 기법을 통해 계획, 분석, 레포팅, 예측, 계획, 최적화까지 다양한 기법을 이용해 BI에 대한 전 분야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는 ‘비즈니스 플래닝’에 앞서 지난 5월 진행된 세미나의 내용이 진행됐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라는 주제로 이정호 수석컨설턴트가 ‘빅데이터의 혁신적 분석 및 활용방안’이라는 제목의 세션을, 전규화 책임컨설턴트가 ‘효과적인 BI 적용 방안 제안’이라는 제목의 세션을 진행했으며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Advanced Analytics)’라는 주제로 박민규 수석컨설턴트가 ‘Advanced Analytics Solution, i-STREAM’이라는 제목의 발표를, 방철호 수석컨설턴트가 ‘i-STREAM을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구축’이라는 제목의 발표를 진행했다.

마지막 발표자로 나선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는 정부로부터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지정돼 ‘미래형 BI 제품 개발을 위한 5개년 과제’를 수행 중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는 음성(말)만으로도 분석표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측했다. 비아이매트릭스 역시 음성인식 부분에 연구개발을 집중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음성인식을 통한 검색을 시연해 보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