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효율 증대, 통신비용 절감 제공

▲ KT파워텔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라져FMC’를 공급했다.

[아이티데일리] KT파워텔(사장 문호원)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 LTE 무전기 ‘라져(RADGER)’를 통한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라져FMC(RADGER Fixed Mobile Convergence)’를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도입한 ‘라져FMC’는 기업용 유무선 통신을 결합한 서비스로, 호텔 업무에 사용되는 유선 전화와 이동 전화뿐만 아니라 업무용 무전기까지 LTE 무전기 ‘라져’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그룹 채팅 ▲공지사항 확인 ▲조직도 확인 등 개인 스마트폰으로만 가능하던 업무 관련 특화 기능을 제공하고, 호텔 내부에서는 유·무선 전화 및 무전 통화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 증대와 통신비용 절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실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컨시어지 파트에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데스크의 유선 전화를 LTE 무전기 ‘라져’와 연동해 사용하고 있다.

김우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시설팀장은 “기존에는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여러 개의 단말을 사용했지만, ‘라져FMC’ 도입 이후에는 LTE 무전기 ‘라져’ 하나만으로도 업무가 가능해 효율적”이라며, “업계 최초로 ‘라져FMC’를 도입한 만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을 방문한 고객에게 더욱 신속하고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T파워텔은 ‘라져FMC’ 서비스가 제조업이나 병원 등 무전과 유·무선 전화를 함께 사용하는 업종에 도입, 현장 업무 효율을 높이는 대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했다.

문호원 KT파워텔 대표는 “호텔업계뿐만 아니라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 필요한 모든 업종에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파워텔은 지난 6월 출시한 기업용 프리미엄 앱 ‘라져PTT’를 비롯해 업무 현장의 효율을 높이는 무전 컨버전스 솔루션으로 기업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