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여성 73.3%, 아이쇼핑에 모바일 쇼핑 앱 활용

▲ 아이쇼핑 관련 '홈쇼핑모아'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아이티데일리] 3040 여성 2명 중 1명은 하루 한 번 이상 구매 목적 없이 모바일로 아이쇼핑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자사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 1,69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하며 이 같이 밝혔다.

이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아이쇼핑에 대해 응답자의 51%가 ‘하루 한 번 이상 한다’고 답했으며, ‘일주일에 2~3번 한다’는 답변이 30%로 두 번째로 많았다. ‘일주일에 한 번(9.7%)’, ‘2주일에 한 번(3.7%)’, ‘모바일로 아이쇼핑을 하지 않는다(2%)’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아이쇼핑을 할 때 자주 이용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쇼핑 앱(73%)이 온라인(PC)쇼핑(15.3%)이나 오프라인 매장(11.4%)에 비해 훨씬 높았다.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쇼핑 앱으로는 쿠팡이나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앱이 30.3%로 가장 많았고, 종합몰 앱이 26.6%, 오픈마켓 앱이 25.6%를 기록했다.

3040 여성이 한 달에 자신을 위해 지출하는 쇼핑 금액은 10~20만 원(33.8%) 사이가 가장 많았고, 이어 10만 원 미만(28.6%), 20~30만 원(19.2%), 30~50만 원(10.6%) 순으로 응답했다. 마지막으로 응답자의 64%는 자신을 위한 쇼핑 금액이 부족하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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