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화장실 사건, 사고, 범죄 효율적 대응 위한 시스템

▲ (왼쪽부터) 김준 슈어소프트 대표, 김종해 한국화장실협회장, 배현섭 슈어소프트 대표,

[아이티데일리] 슈어소프트테크(대표 배현섭, 김준)는 특수법인 한국화장실협회(회장 김종해)와 ‘공중화장실 원격 관리/통제 시스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불특정 다수 인원이 365일 24시간 이용하는 공중화장실을 체계적으로 관리 및 통제하고 정보화, 과학화를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공중화장실의 효율적 관리는 물론,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공중화장실에서의 사건, 사고, 범죄 등에 효율적인 대응할 수 있는 관리/통제 시스템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슈어소프트테크가 개발하게 될 시스템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하나의 PC로 수백 내지 수천 개의 공중화장실을 관리 및 통제하는 것으로 ▲시간대별 이용 수 파악, 이용자 유무 확인 ▲동파, 누수, 고장, 점등, 실내외 온도, 냉온방기 작동 여부 확인 ▲관리자의 시간 주기별 청소, 소독, 휴지, 세정제 등 점검 여부 확인 ▲비상사태발생(화재, 위급환자, 폭행사고)시 즉각 신고/확인/조치 체계 등의 기능이 구현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시범 운용 후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다수의 공중화장실을 관리해야 하는 주요 기관 및 단체에서 효과적으로 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