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오브젝트가 비정형 정보분석전문기업인 인사이트 소프트웨어를 인수하는데 최종합의 했다.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이번 인수로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웨어하우스의 정형화된 정보 이외에도 기업정보의 80% 이상이 집중되어 있는 이메일, 문서, 노트, 웹 콘텐츠에 포함된 비정형 정보에 대한 접근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인수 합병은 7월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인사이트 소프트웨어는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문서 분석, 통합 검색, 데이터 시각화 등 비정형 정보 분석 업체이다. 인사이트 소프트웨어 고객으로는 애어 프로덕트(Air Products), AOL, 메릴린치(Merrill Lynch), 모간 스탠리(Morgan Stanley), 노바티스(Novartis), 톰스(Thomson), 미국 국방부, 미(美) 국토안보국, 미(美) 국방부 정보국 등을 가지고 있다. 특히 IBM,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SAP, SAS에 OEM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오브젝트의 파트너이기도 했다.

인사이트 소프트웨어 제품은 비즈니스 오브젝트 엑스 아이와 연동, 사내 외에 혼재된 비정형 정보를 찾고, 관리, 분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도록 텍스트 분석, 통합 검색, 시각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