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오피스' 비전 실현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 및 파트너 전략 발표


▲ 링크시스의 커넥티드 오피스 솔루션





"링크시스는 '보안, 라우터, 스토리지, 랜 스위치, 무선 랜, 보이스/비디오' 등 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전 방위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이며, 기존 엔드유저 중심의 사업을 진행해왔으나 앞으로 중소기업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6월 7일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시스코의 링크시스 사업부는 '스택 스위치(SFE2000 & SGE2000), 스마트 스위치(SLM224G2), 고성능 서비스 라우터(SVR200 & SVR3500), 액세스 포인트(와이어리스-G 200 시리즈), IP카메라' 등의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이 같은 자사의 커넥티드 오피스 비전을 발표했다. 또 이를 실현하기 위한 파트너 전략으로 시스코와 통합 운영 중인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했다.

링크시스의 아태지역 영업총괄 이사인 산지브 굽타(Sanjeev Gupta)는 "아태지역 3200만개 중소기업들은 3년 이내 네트워크에 대한 지출을 35% 증가시킬 계획"이라며, "IT전담 부서를 가지고 있지 않은 중소업체의 특성에 맞게 링크시스는 저렴하고 실행 간단하면서 원격/고성능 서비스와 보안 및 관리 편이성까지 제공하는 커넥티드 오피스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 시스코가 인수한 웹 기반 협업툴 전문 업체인 웹엑스 커뮤니케이션즈(WebEx Communications)사의 역량을 더해 중소기업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링크시스(13000파트너사 보유)는 중소기업 시장 전략 강화의 일환으로 현재 시스코(34000파트너사 보유)와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파트너사의 사업 확장 범위에 따라 단계별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산지브 굽타 이사는 "비즈니스 성장으로 제품군이 다양하고 복잡해졌으며, 기존에 VAR(리셀러)를 통해 제품이 판매됐으나 앞으로 디스트리뷰터, 소매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파트너 프로그램을 개선했다"며 "6개월~12개월 내에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을 보다 체계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링크시스의 커넥티드 오피스 제품군
- 비즈니스 시리즈: 유연한 단독 제품
- 링크시스 원 레디: 링크시스 원과 함께 사용, 혹은 단독 사용 가능
- 링크시스 원: 호스티드 솔루션(서비스 프로바이더가 애플리케이션 판매하고 원격에서 제품을 설치, 솔루션 설정할 수 있음)으로 국내 아직 제공 안함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